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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텐센트 주가의 밝은 미래
    주가전망 2020. 12. 18. 05:31

    텐센트 주식의 강점 

    중국의 온라인 광고 시장은 투자 한 회사에 따라 작년에 지뢰밭이거나 금광이었습니다.

     

    들어 바이두 ( : NASDAQ BIDU ) 중국 최고의 검색 엔진을 소유하고, 명확 지뢰밭이었다. Baidu의 광고 수익은 6 분기 연속 전년 대비 감소했습니다.

     

    중국의 경제 침체, 계속되는 무역 전쟁, 전염병 및 치열한 경쟁이 그 고통을 광범위하게 돌렸다.

     

    그러나 중국 최고의 모바일 메시징 플랫폼 인 WeChat을 소유하고있는 텐센트 ( OTC : TCEHY ) 에게는 금광이었습니다.

     

    텐센트의 광고 수익은 3 분기에 전년 대비 16 % 증가했으며, 이전 분기의 13 % 성장에서 가속화되었으며 Baidu와 같은 레거시 플레이어를 먼지 속에 남겨 두었습니다.

     

    그렇다면 Baidu와 다른 광고 회사가 어려움을 겪는 동안 텐센트의 광고 사업이 번성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두 가지 주요 이유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1. WeChat은 모바일 사용자를 묶습니다

    중국에서 Weixin으로 알려진 WeChat은 지난 분기에 월 12 1 천만 명의 활성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 WeChat은 원래 간단한 메시징 앱 이었지만 2017 년에 미니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모바일 강국으로 탈바꿈했습니다.

     

     

    미니 프로그램은 WeChat 사용자가 기본 앱을 떠나지 않고도 쇼핑, 음식 주문, 게임, 우박 타기, 결제 등을 할 수있는 가벼운 앱입니다.

     

    Daxue Consulting에 따르면 WeChat의 총 미니 프로그램 수는 2018 230 만 개에서 2020 년 상반기 320 만 개로 증가했습니다.

     

    텐센트는 또한 Moments를 통해 WeChat을 소셜 네트워크로 확장하여 사용자가 친한 친구 서클과 게시물을 공유 할 수 있도록했으며 WeChat 게시물을위한 내부 검색 엔진을 출시했습니다.

     

    , 텐센트는 WeChat을 모든 온라인 활동의 기본 게이트웨이로 전환하여 사용자를 Baidu와 같은 독립 실행 형 검색 엔진에서 멀어지게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텐센트의 "소셜 및 기타"광고 수익이 전년 동기 대비 21 % 증가했으며 총 광고 수익의 83 %를 차지한 이유입니다.

     

    거시적 역풍으로 인해 많은 회사가 Baidu와 같은 회사의 광고 구매를 줄 였지만 여전히 WeChat 및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에서 광고 구매를 우선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2. 전염병에 강한 광고주 유치

    유행병은 처음에는 여행, 자동차 및 부동산 부문에서 광고 구매를 제한했습니다.

     

    텐센트와 바이두는 모두 그 침체로 고전하지만, 전자 상거래에서의 유행성에 강한 기업, 온라인 교육, 게임, 인터넷 서비스 부문 모두 램프 업 보이는 동안 텐센트의 플랫폼에서 자신의 광고 지출 바이두을 피하는 .

     

    이러한 분열은 중국의 전체 광고 부문에서 볼 수 있습니다.

     

     텐센트,  Z 세대 사랑스러운 Bilibili TikTok 소유자 인 ByteDance는 모두 위기 내내 강력한 광고 판매를 창출했습니다. 포털 사이트와 Weibo 의 네트워크를 소유하고있는 Baidu SINA 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이 분할은 광고주가 텐센트의 광고에서 더 많은 가치를 본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텐센트의 eCPM (1,000 회 노출 당 유효 비용 또는 광고의 평균 비용)은 지난 분기에 비디오 광고 판매 증가로 상승했으며, 이는 혼잡 한 광고 시장에서 여전히 충분한 가격 결정력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텐센트의 전염병 저항성 부문에 대한 광고의 꾸준한 판매는 위기 전반에 걸쳐 비즈니스를 부양하고 더 고통받는 부문의 부드러운 수요를 상쇄했습니다.

     

    또한 지난 분기 총 광고 수익의 나머지 17 %를 차지한 미디어 광고 수익 감소 (주로 텐센트 Video 및 텐센트 Music )를 상쇄했습니다 .

     

    지난 분기 회사는 자동차 및 부동산 부문에 대한 광고 매출이 반등하고 있으며 미디어 광고 매출이 안정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개선은 전염병에 강한 광고주의 건전한 수요와 함께 텐센트의 광고 수익 성장을 4 분기 이후에 다시 가속화 할 것입니다.

     

    핵심 요약

    텐센트의 광고 부문은 지난 분기 매출의 17 %를 창출했으며 여전히 게임, 소셜 네트워킹, 핀 테크 및 클라우드 비즈니스 와 함께 회사의 핵심 성장 엔진 중 하나입니다 .

     

    WeChat과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는 중국의 변덕스러운 광고주들에게 최고의 플랫폼으로 남을 것입니다.

     

    Baidu는 모바일 앱용으로 유사한 미니 프로그램을 출시하여 필사적으로 따라 잡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광고 시장은 텐센트에게 계속해서 금광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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