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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 주식 상승 의견 알아보자 !! [ 화장품 관련주 클리오 ! ]주가전망 2021. 5. 11. 05:34
클리오 회사 소개 !!
처음으로 분석해볼 종목은 화장품 관련주로 잘 알려져있지 않는 종목인 클리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997년 5월 설립되어 2016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여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등을 영위하고 있음.
클리오', '페리페라', '구달', '힐링버드', '더마토리'의 5가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2020년 클리오 '킬브로우 오토 하드 브로우 펜슬', Korea YouTuber's Award 2020 메이크업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였음.
롯데케미칼 주가 35만원 터치 가능할까??? [ 전문가의견 알아보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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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 투자 포인트 !!
현대차증권 자료에 따르면 클리오의 21년 1분기는 업황의 회복에 힘입어 시장 컨센서스 수준 실적 달성을 전망합니다.
중국과 일본 등 해외 탑라인은 코로나19 영향에서 벗어나 성장세 되찾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2021년, 내수 매장 채널 효율화로 수익성 개선 효과 본격적으로 시현될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내수 채널의 수익성 개선과 더불어 중국과 일본 해외 탑라인 성장 예상됨에 따라 전사 실적 2020년을 저점으로 개선 방향을 확인.
이익 전망치 상향에 따라 목표주가 23,000원으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클리오 전문가 의견 !!
메리츠증권 하누리 연구원은 클리오에 대해 2020년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 감소한 582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9% 감소한 17억 원을 전망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오프라인 채널이 부진한 가운데 지역별 성과한 성과를 낼 것이라 추정했다.
하 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출액은 각각 117억 원, 282억 원으로 예상된다.
국내 온라인 매출은 쿠팡이 영업 방식을 변경(Sell-in → Sell-out)한 영향으로 성장률이 다소 작고 오프라인은 부진이 지속될 전망이다.
해외의 경우 일본 시장 매출액은 92억 원, 중국 시장 58억 원, 미국 시장 10억 원으로 예상했다.
일본은 '구달'과 '클리오' 매출이 모두 선전했고 미국은 '구달'의 아마존 입점 효과가 톡톡히 나타난 것으로 추정된다.
중국은 전년 동기와 유사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오프라인 고정비 최소화, 온라인 경쟁 우위 확보에 집중!!!
2020년 클리오의 매출액은 연초 가이던스 2,800억원을 하회하는 2,417억원(-3.5%) 이 전망된다.
코로나19로 인해 클럽클리오(19년 매장 수 79개, 20년F 50개~60개)에 대한 고정비 부담이 불가피하며, 글로벌도 일본 오프라인은 재고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다만 2분기 글로벌에서 상해 법인의 흑자전환이 긍정적이다.
중국은 지난 2년간 오프라인 구조조정 마무리했는데 금번 분기 티몰 내수에서 성장하며 흑자 전 환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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