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양패키징 주가 급등 가능성 !!! 호재 발생카테고리 없음 2021. 4. 2. 07:08
삼양패키징 전문가 의견
안정적 음식료 수요 베이스가 깔린 상태에서 음료 OEM 시장 1위 사업자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또한 아셉틱 비중 상승에 따른 안정성, 고마진 및 고성장 모멘텀에 5호기 실적 추가분, 카토캔 손실 제거분이 합쳐져 올해 충분히 리레이팅되기 좋은 시점이라고 판단된다.
PER, PBR 기준 밸류에이션을 평균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1,000원을 신규 제시한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애널리스트 심지현
삼양패키징 투자 포인트
다행히 2020년부터 무균 충전 음료 시장은 견조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추어 회사는 설비를 증설해왔고, 이 설비는 올해 4월부터 가동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증설 장비로 인해 실적은 2021년까지 점진적으로 증가할 예정입니다.
특히 삼양패키징의 경쟁사인 동원시스템즈의 무균 충전 음료 공장도 작년 8월부터 가동을 시작했으나, 시장 성장률 및 수요량에 비추어 볼 때 크게 우려할 만한 수준은 아니라고 판단되고 있습니다.
또 해당 종목은 배당 수익률이 3.0%로 다소 높기 때문에 삼양패키징 주가에 대한 메리트는 분명 존재한다고 보여집니다.
삼양패키징 주가 일봉을 보시면 상장 이후로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중요한 특징은 대량 거래가 한 번도 제대로 터진 적이 없으면서, 상승폭이 줄어들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곧 대량거래가 출몰할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또, 대량거래가 출몰하면서 위 일봉차트에서 비스듬이 내려오는 저항선을 뚫을 경우 상승 흐름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양패키징 장점
음료수 페트병 생산에서 음료 OEM 산업으로 빠르게 수익구조가 변화하고 있는 삼양패키징은 국내 음료 OEM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페드병 사업에 비해 스프레드 영향하락과 안전성, 고마진 등에서 유리한 음료 OEM사업으로 기업 수익구조가 변화되면서 기업가치에 대해 새롭게 평가받고 있습니다.
삼양패키징 주가와 동종업종과의 상대수익률 그래프입니다.
삼양패지킹의 경우 지난 4월 이후 주가가 빠르게 상승하며 코스피 및 동업업종 대비 높은 상대수익률을 보여주다 하반기 부터는 주춤하는 모습인데요
코스피 시장과 화학종목이 빠르게 치고 나가는데 비해 횡보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매도량은 키움증권 2561주, DB금융투자 1000주, 신한금융투자 910주, CS증권 679주, 한국증권 537주 매도로 집계되었습니다.
그리고 매수량은 미래에셋대우 4599주, 골드만 1500주, 삼성 1293주, 키움증권 410주, 유진증권 270주 매수로 집계되었습니다. 외국계 추정합은 매도 952주, 매수 1500주, 합계 548주로 추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