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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소개 및 컴퓨터의 이해자바 JAVA 2020. 7. 19. 15:03
1.1 소개
이 책의 중심 주제는 프로그램을 쓰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다.
이 책은 프로그래밍에 관한 책이다. 그렇다면,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인가?
프로그래밍이라는 용어는 다음을 의미한다.
프로그램이라고도 하는 소프트웨어를 생성(또는 개발)한다. 기본적인 용어로, 소프트웨어에는
컴퓨터 또는 컴퓨터 장치에게 무엇을 하라고 지시하는 지시사항
소프트웨어는 필요 없다고 생각될 수 있는 장치에도 불구하고 여러분 주위에 있다.
중에서 당신은 개인용 컴퓨터에서 소프트웨어를 찾고 사용하기를 기대하지만, 소프트웨어는 또한 비행기, 자동차, 휴대폰, 심지어 토스터기까지 작동시키는 역할을 한다.
개인용 컴퓨터에서 당신은 워드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문서 작성,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인터넷 탐색 및 전자우편 작성 메시지를 보낼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들은 모두 소프트웨어의 예들이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프로그래밍 언어라고 불리는 강력한 도구의 도움으로 소프트웨어를 만든다.
이 책은 자바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가 있는데, 그 중 몇 개는 수십 년 된 것도 있다.
각각의 언어는 예를 들어 이전 언어의 강점을 기반으로 하거나 프로그래머에게 새롭고 독특한 도구 세트를 제공하기 위해 특정한 목적을 위해 발명되었다. 너무 많다는 것을 알고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 어떤 것이 가장 좋은지 궁금해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일 것이다.
그러나, 사실, "최고의" 언어는 없다. 저마다 장단점이 있다.
경험 많은 프로그래머들은 한 언어가 어떤 상황에서 잘 작동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다른 상황에서 다른 언어가 더 적합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양념이 된 프로그래머들은 가능한 많은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들을 숙달하려고 노력한다.
그들은 방대한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에 접근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한 언어를 사용하여 프로그램하는 것을 배운다면, 당신은 다른 언어를 쉽게 습득할 수 있어야 한다.
핵심은 프로그래밍 방식을 이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다. 바로 그것이다.
이 책의 주요 주제 당신은 프로그램하는 방법을 배우는 신나는 여정을 막 시작하려고 한다. 처음에는 그렇다.
컴퓨터 기본, 프로그램 및 운영 체제를 검토하는데 유용하다. CPU, 메모리, 디스크, 운영 체제 및 프로그래밍 언어와 같은 용어에 이미 익숙하다면,
1.2~1.4절의 검토를 생략할 수 있다.
1.2 컴퓨터란 무엇인가?
컴퓨터는 데이터를 저장하고 처리하는 전자 장치다.
컴퓨터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두 포함한다. 일반적으로 하드웨어는 가시적인 것으로 구성된다.
컴퓨터와 소프트웨어는 하드웨어를 제어하고 특정 작업을 수행하게 하는 보이지 않는 지시를 제공한다.
컴퓨터 하드웨어를 아는 것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데 필수적이지만, 그것은 당신이 효과를 더 잘 이해하도록 도울 수 있다.
프로그램 지침이 컴퓨터와 그 구성요소에 있는지 확인한다. 이 절에서는 컴퓨터 하드웨어 구성 요소와 그 기능에 대해 소개한다.
컴퓨터는 다음과 같은 주요 하드웨어 구성요소로 구성된다(그림 1.1).
■ 중앙처리장치(CPU)
■ 메모리(메인메모리)
■ 스토리지 디바이스(디스크 및 CD 등)
■ 입력 장치(마우스, 키보드 등)
■ 출력장치(모니터, 프린터 등)
■ 통신기기(모뎀,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 등)
컴퓨터의 부품은 버스라고 불리는 서브시스템에 의해 상호 연결된다. 생각할 수 있다.
컴퓨터의 구성 요소들 사이에서 운행되는 도로의 일종인 버스의; 데이터와 전력은 컴퓨터의 한 부분에서 다른 부분으로 버스를 따라 이동한다. 개인용 컴퓨터에서는 버스는 컴퓨터의 마더보드에 내장되어 있는데, 이 마더보드는 모든 것을 연결하는 회로 케이스
그림 1.2와 같이 컴퓨터의 부품들
1.2.1 중앙처리장치
중앙처리장치(CPU)는 컴퓨터의 두뇌다. 다음 명령어를 검색한다.
기억과 실행. CPU는 보통 제어 장치와 제어 장치의 두 가지 구성요소를 가지고 있다.
산술/산술 단위 제어 장치는 다른 구성 요소의 동작을 제어하고 조정한다. 산술/논리 단위는 숫자 연산(추가, 뺄셈, 곱셈, 나눗셈)과 논리 연산(비교)을 수행한다.
오늘날의 CPU는 수백만 개의 작은 실리콘 반도체 칩을 기반으로 한다.
정보 처리를 위해 트랜지스터라고 불리는 전기 스위치.
모든 컴퓨터에는 일정한 속도로 전자 펄스를 방출하는 내부 시계가 있다.
이 펄스는 작동 속도를 제어하고 동기화하는 데 사용된다. 더 높은 클럭 속도
주어진 시간 내에 더 많은 지침이 실행될 수 있도록 한다. 측정 단위:
클럭 속도는 헤르츠(Hz)이며, 1 헤르츠가 초당 1펄스와 동일하다. 1990년대 컴퓨터
측정된 클록 속도(MHz)는 MHz이지만 CPU 속도는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으며 현재 컴퓨터의 클록 속도는 보통 GHz로 표시된다. 인텔의 최신 정보
프로세서는 약 3GHz로 실행된다.
CPU는 원래 하나의 코어만으로 개발되었다. 코어는 프로세서의 부분이다.
명령의 읽기 및 실행을 수행한다. CPU 처리를 늘리기 위해
전력, 칩 제조업체들은 현재 여러 개의 코어를 포함하는 CPU를 생산하고 있다. 멀티코어
CPU는 둘 이상의 독립 프로세서가 있는 단일 구성요소다
오늘날의 소비자
컴퓨터는 보통 2개, 3개, 심지어 4개의 분리된 코어를 가지고 있다. 곧 CPU가 수십 개 또는
심지어 수백 개의 코어도 감당할 수 있을 것이다.
1.2.2 비트 및 바이트
메모리에 대해 논의하기 전에 정보(데이터 및 프로그램)가 어떻게 저장되는지 살펴봅시다.
컴퓨터 한 대
컴퓨터는 정말 일련의 스위치에 지나지 않는다. 각 스위치가 두 개로 존재함
상태: 켜짐 또는 꺼짐. 컴퓨터에 정보를 저장하는 것은 단순히 순서를 정하는 것이다.
스위치 켜기 또는 끄기. 스위치가 켜져 있으면 값이 1이다. 스위치가 꺼져 있으면 그 값은 0이다.
이러한 0과 1은 이진수 시스템에서 숫자로 해석되어 비트라고 불린다.
(자릿수).
컴퓨터의 최소 저장 단위는 바이트다. 바이트는 8비트로 구성된다. A을
3과 같은 소수는 단일 바이트로 저장할 수 있다. 에 맞지 않는 숫자를 저장하려면
단일 바이트, 컴퓨터는 몇 바이트를 사용한다.
숫자와 문자 등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는 일련의 바이트로 인코딩된다. 로서
프로그래머, 당신은 데이터의 인코딩과 디코딩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컴퓨터 시스템은 인코딩 방식에 따라 자동으로 수행된다. 인코딩
계획은 컴퓨터가 문자, 숫자, 그리고 기호를 컴퓨터가 실제로 작동할 수 있는 데이터로 변환하는 방법을 지배하는 규칙들의 집합이다. 대부분의 계획은 각각의 문자를 번역한다.
미리 정해진 숫자의 줄에 맞춰서 말이야 예를 들어, 인기 있는 ASCII 인코딩 방식에서,
문자 C는 1바이트에서 01000011로 표현된다. 컴퓨터의 저장 용량은 다음과 같이 바이트와 바이트의 배수로 측정된다.
■ 1킬로바이트(KB)는 약 1,000바이트.
■ 1메가바이트(MB)는 약 100만 바이트.
■ 기가바이트(GB)는 약 10억 바이트.
■ 1테라바이트(TB)는 약 1조 바이트.
일반적인 한 페이지 분량의 단어 문서는 20KB가 소요될 수 있다. 따라서, 1MB는 50페이지의 페이지를 저장할 수 있다.
문서와 1GB는 5만 페이지의 문서를 저장할 수 있다. 일반적인 2시간 고해상도
영화는 8GB가 소요될 수 있기 때문에, 20개의 영화를 저장하는데 160GB가 필요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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