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맹장염 초기 증상 [ 여자맹장 위치]생활꿀팁 2021. 2. 1. 05:12
맹장의 위치
맹장 또는 맹장은 내 파우치 복막 대장의 시작으로 간주된다.
일반적으로 신체의 오른쪽에 위치합니다
맹장 저장 식품 재료. 이 기능은 더 이상 인간 맹장에서 발생하지 않으므로 ( 부록 참조 ) 인간에서는 단순히 대장의 일부를 형성하는 막 다른 골목에 불과합니다.
맹장염 징후 및 증상
맹장염의 징후와 증상은 설사 , 복부 팽창 , 발열 , 오한 , 메스꺼움 , 구토 , 복통 또는 압통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원인
조건은 일반적으로 발생 그람 양성 장용성 공생 세균 의 장내.
경쟁 박테리아가 항생제에 의해 제거되어 위 막성 대장염을 유발할 때 일반적으로 심각한 설사 및 기타 장 질환을 일으키는 양성 박테리아의 한 종인 대부분의 호중구 감소성 장염의 원인이됩니다.
화학 요법을 받고있는 환자 , AIDS 환자 , 신장 이식 환자 또는 노인 과 같이 면역 이 약한 환자 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합니다 .
진단
맹장의 비후와 "지방 좌초"를 보여주는 방사선 CT 스캔으로 진단됩니다 .
맹장염 치료 및 예방
의학적 응급 상황 이며 즉각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치료되지 않은 장 티염은 특히 장 폐렴 증 (장벽의 공기) 및 / 또는 장 천공과 관련된 경우 예후 가 좋지 않으며 , 즉시인지하고 공격적으로 치료하지 않는 한 상당한 이환율을 보입니다 .
성공적인 치료는 다음에 달려 있습니다.
높은 의혹 지수와 CT 스캔 사용으로 제공되는 조기 진단
복잡하지 않은 사례에 대한 비수술 적 치료
경험적 항생제, 특히 환자가 호중구 감소증이거나 다른 감염 위험이있는 경우.
장기간 호중구 감소증과 장 천공과 같은 합병증이 드물게 발생하는 경우 호중구 수혈을 고려할 수 있지만 무작위 대조 시험에서 연구되지 않았습니다.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선택적 우측 hemicolectomy를 사용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권장되지 않습니다.
"저자들은 복막염, 천공, 위장 출혈 또는 임상 악화의 징후가 나타나지 않는 환자에서 수술을하지 않는 치료법이 매우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재발성 장티염은 보존 적 치료 후 빈번했습니다 (재발률, 67 %)." 1980 년대의 연구에 근거 함
예후
염증은 환자의 장의 다른 부분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조건 수도 맹장을 팽창시킨다 될와 혈액 공급을 차단 수 일으킨다. 이 요인과 다른 요인은 장의 괴사 와 천공을 유발하여 복막염 과 패혈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역사적으로 장 천공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장염의 사망률은 50 %까지 높았습니다.
'생활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궤양 초기 증상 [ 위 궤양 식이요법 ] (0) 2021.02.03 궤양성 대장염 초기증상 [ 궤양성 대장염 위치 ] (0) 2021.02.02 췌장염 증상 [ 급성 췌장염 , 메스꺼움과 구토 유발 ] (0) 2021.01.29 쯔쯔가무시병 증상 [ 쯔쯔마무시병이란 무엇인가? ] (0) 2021.01.28 볼거리 예방 및 치료 [ 어린이 볼거리 증상 ] (0) 2021.01.28